LIGHT UPPavilion

The Seed of New Society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가 새로운 미래를 위한 씨앗이라고 믿습니다.
깨끗하며 재생가능한 수소 연료로 움직이는 수소전기차는 우리가 더 많은 곳을 누빌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에너지에 대한 걱정 없이 더 맑은 하늘과 투명한 물을 누리며 더 풍부한 경험을 하고, 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더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겠죠. 이것이 바로 수소전기차가 가져올 미래입니다.
아직은 누구나 경험할 수 없기에,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가 선보이는 새로운 미래.
Universe를 거쳐 Water와 Hydrogen으로 이어지는 수소의 여정을 따라
더 맑고 깨끗한 삶으로 향하는 길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 일 정 : 평창 동계올림픽 2018년 2월 9일(금) ~ 2월 25일(일)
    평창 동계패럴림픽 2018년 3월 9일(금) ~ 3월 18일(일)
  • 장 소 : 평창 올림픽 플라자
  • 구 성 : Water Zone / Showcase Zone / Guest Lounge / BOH
파빌리온 소개
    • Universe수소의 기원

      우주의 75%를 차지하는, 가장 풍부한 에너지원인 수소. 별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연료이자, 태양이 에너지를 만들게끔 하고, 물을 만드는 원소입니다.
      수소는 결국 지구와 지구상의 모든 생물이 존재하게 하는, 태초부터 존재해왔던 궁극의 에너지원입니다.

      이제 이 수소로 현대자동차는 자동차를 달리게 합니다. 나아가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와 함께 꿈꾸는 무한한 미래, 모든 가능성의 시작을 알립니다.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와 함께할 미래 사회의 무한한 가능성을 그려볼 수 있도록, 이 모든 것의 시작인 우주를 평창에 옮겨놓았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검은 물질 중 하나로 구현한 우주, 그리고 수소에너지가 밝히는 수많은 별들이 가득한 현대 파빌리온을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 Water새로운 씨앗

        물방울은 드넓은 바다와 호수의 일부가 되기도 하고, 독립적으로 존재하기도 하는 가장 유연하고 자유로운 존재입니다.
        마치 도로, 혹은 네트워크처럼 펼쳐진 워터관의 수로를 따라 25,000개의 물방울이 자유롭게 흐르고, 흩어지다 호수로 모여듭니다.

        무한한 가능성이 열릴 미래를 꿈꾸는 현대자동차의 비전. 이 물방울들은 이 미래의 시작, 즉 씨앗을 보여주기도 하며, 이 미래를 함께 할 우리 개개인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수소전기차의 출발인 물, 그리고 수소전기차가 구동되면서 나오는 물방울을 의미하기도 하죠.

        모두가 함께 만들어갈 미래를 바로 이 곳, 파빌리온에서 함께 꿈꿔보세요.

        • Hydrogen미래 에너지의 탄생

          Room of Sunlight. 태양빛의 방.
          수소전기차의 에너지원, 수소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물을 전기로 분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원으로부터 전기를 생성합니다. 태양빛이 가득한 공간에서, 따뜻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파빌리온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자율주행 시승 접수가 가능합니다.

        오시는 길